배우 곽도원씨가(본명은 곽병규) 2022년 9월 25일에 음주운전 혐의로 경찰에 입건되었습니다. 이날 새벽 5시경에 자신의 SUV차를 타고 약 10km 정도를 운전한 혐의를 받습니다. 도로에 차량을 주차한 후로 잠이 들었고 이를 본 시민의 신고로 출동한 경찰에 의하여 적발되었습니다.
혈중 알코올 농도는 면허취소 수치인 0.08%인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배우 곽도원 씨는 서울에서 1973년 생으로서 5월 17일에 태어났으며 나이는 한국 나이로 50세입니다. 현재는 제주시 애월읍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대학교를 가지 않고 바로 연극판으로 들어간 몇 안 되는 배우 중 한 명으로서 연극배우시절 제대로 된 돈을 벌지 못한 채 어렵게 연극 활동을 이어갔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잠시 연기를 포기한 적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지는데 아동극을 하고 나서 4~5년이 되었을 시기에 어머니가 고혈압으로 쓰러져서 돌아가신 이후 연기를 잠시 포기했다고 합니다.
곽도원 배우가 연극을 그만두고 영화배우의 길을 걷게 된 것에는 이윤택의 영향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집니다. 이윤택은 성추문 스캔들로 한때 세상을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큰 사건이었습니다. 이에 곽도원 배우는 연극판을 떠나게 되었고 연극판에 복수하는 방법은 성공을 하는 방법밖에 없다고 생각하면서 충무로에 올라왔다고 합니다.
초기에는 단편영화와 독립영화에서 숱한 단역을 맡아오다가 2010년에는 황해 2012년에는 범죄와의 전쟁 나쁜 놈들 전성시대에 출연하면서 떠오르기 시작했습니다. 그동안 보여준 연기의 모습은 개성이 확실한 말투와 목소리가 특징이었습니다.
또한 조근조근하면서 정확한 발음의 말투가 큰 특징으로 다양한 영화팬들의 인정과 사랑을 받아온 배우이기도 합니다. 커다란 몸집에 굉장히 차가워 보이는 말투를 사용하여 특히 악역에서 인상이 강한 편으로 사람들의 머릿속에 각인된 배우이기도 합니다.
영화의 경우 그동안 굉장히 다양한 영화에 출연하였습니다. 대표적으로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을 비롯하여 마더, 아저씨, 황해, 베를린, 변호인, 남자가 사랑할 때, 타짜 신의 손, 곡성, 강철비, 소방관등 굵직한 영화들에 출연하였습니다.
그동안 출연한 드라마로는 기담전설, 미스터 M, 인생은 아름다워, 유령, 국닥터, 구필수는 없다등이 있으며 광고의 경우 SK텔레콤을 비롯하여 신한은행 삼국지혼등 다양한 광고에서 모델로 발탁되기도 하였습니다.
곽도원 배우의 전주 국제영화제 단편부문 대상 수상, 코리아 드라마 페스티벌 남자 우수상, SBS 연기대상 드라마스페셜 남자 특별연기상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남우조연상 등 다양한 수상경력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술에만 취한 것이 아니라 성공이라는 안락에 취하여 배우로서의 초심을 잃어버린 것은 아닌지 염려가 됩니다. 음주운전은 타인의 소중한 생명을 침해할 수 있는 것으로서 절대로 하지 말아야 할 행위임을 반드시 깨닫기를 바랍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