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에어팟 맥스 제품 분석과 2세대 정보 안내

by 핵팁꿀벌 2022. 6. 1.
반응형

휴대폰 시장과 태블릿 세계에서 절대적인 강자로서 자리하고 있는 애플사가 자체의 브랜드로서는 처음으로 헤드폰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바로 에어팟 맥스입니다. 에어 팟 맥스가 나온지도 약 1년 정도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결과적으로 애플사의 첫 무선 헤드폰 제품은 어떠했을까요? 현재까지의 평가는 풍부한 음질을 바탕으로 많은 구매자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한번 빠지면 결코 벗어나기 힘들다고 하는 애플사 브랜드의 거대한 생태계를 더욱 크게 발전해 나가고 있는 모습을 상징하는 제품이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존에 출시되었던 에어팟 맥스 제품을 분석해보고 지금까지 나온 에어팟 맥스 2세대의 정보들을 확인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에어팟 맥스 제품 분석

 

에어팟 맥스 1세대를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늘 그랬듯이 애플사의 에어팟 맥스의 위치는 프리미엄급 헤드폰입니다. 고급형 프리미엄 헤드폰이라는 1 티어급 제품으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비롯하여 고품격 음질과 무선 네트워크 등 다양한 기능들을 바탕으로 구매자들에게 어필하였으며 애플이라는 브랜드를 잘 방어해낸 제품입니다. 에어팟 맥스의 최대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노이즈 캔슬링을 비롯하여 통화품질 및 음악의 음질을 사실 그대로 전달하는 음의 전달 감에서는 매우 높은 평가들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헤드셋을 장시간 이용하면 귀가 많이 눌리면서 불편할 수 있는데 매쉬소재를 선택하여서 이러한 부분에서 느낄 수 있는 불편함을 최소화하였다는 점이 긍정적입니다. 다만 아쉬운 측면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디지털 크라운 방식의 아날로그 형식으로 버튼형 컨트롤을 탑재하였습니다. 이것으로 소비자들의 평가는 다소 다른 반응을 보이게 되었습니다. 사실 이러한 부분은 기능적 측면과 편의성을 더 고려한 선택이었던 것 같습니다. 생산 비용을 절감해야 하는 측면도 있었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아쉬운 부분은 헤어밴드에 관한 점이었습니다. 착용하기에 약간 꽉 조이고 불편하다는 평가가 제기되었고 이러한 점들은 비용절감과 생산공정의 문제로 보이며 다소 아쉬웠다는 실제 소비자들의 의견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점들외에 어떤 부분들이 아쉬웠을까요? 기타 여러 가지 사항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케이스가 불편하여 개선이 필요하다는 것. 디자인이 조금 더 편의성을 고려하여 변경되었으면 좋겠다는 점. 가격이 다소 고가라서 합리적으로 조정되었으면 좋겠다는 점. 생각보다 무겁다는 평가도 있었습니다. 이외에 코덱 지원과 음질 향상 등도 가격을 고려한다면 더욱 개선되어야 한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단점들을 개선하여 앞으로 출시될 에어팟 맥스 2세대의 모습은 과연 어떨까요? 한번 기대하면서 예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팟 맥스 2세대의 정보 미리 보기

 

우선 첫번째로 애플에서 특허를 출원했다는 뉴스가 있습니다. 최근에 나온 정보가 터치 컨트롤이 이용 가능할 수 있다는 정보입니다. 다시 말해서 디지털 크라운을 대신하는 것입니다.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감지 표면 처리 부분에서 특허 출원을 하여 터치 컨트롤 기능이 추가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설명해 드리자면 디지털 크라운 방식이란 버튼을 이용하는 방식을 말하며 터치 컨트롤 방식이란 헤드셋의 좌우를 구별하여 면적의 사용을 최대화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만약 터치컨트롤 방식이 적용된다면 손가락 접촉으로 터치하여 쉽게 영상이나 음악 등을 재생하거나 볼륨 조절이 가능하고 다양한 AI 등을 호출하는 기능들이 다양하게 지원되도록 구성될 확률이 높습니다. 이것은 애플사의 아이폰의 모습을 연상하게 만드는 장면입니다. 성능은 우수하고 좋지만 가격적인 측면은 아쉽다는 소비자들의 의견이 많았습니다. 프리미업 헤드폰의 위치를 이어가고자 한다면 애플 사는 성능과 가격 중 한 가지 이상의 납득할만한 개선이 필요해 보입니다. 개인적인 의견을 첨언하자면 애플사에서 가격을 내리는 선택은 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가격에 수긍할만큼의 여러 기능적 업데이트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를 들자면 3.5mm 오디오 포트나 USB-C 지원과 같은 요소들입니다. 케이스를 비롯하여 세부적이고 디테일한 부분에 대한 가치 있는 업그레이드도 포함되었으면 합니다. 최상급 프리미엄의 헤드폰으로 더욱 인정받으려고 한다면 에어팟 맥스 1 시리즈에서 선택되지 못한 Apple Lossless Audio Codec(ALAC)과 같은 성능들이 장치에 추가되어야 할 것입니다.

 

평가 및 마무리

 

2세대에서는 기존에 지적되어 왔었던 헤드 밴드의 타이트한 요소등을 비롯하여 다양한 커스터마이징과 함께 업그레이드하지 않을까 예측됩니다. 아직 확실한 사실은 아니나 광오디오 전송 기술이 기술 특허 신청 중 일 수 있다고 합니다. 과연 이 기술이 어느 모델에 적용될까요? 현재까지 정보로는 에어팟 맥스 2세대에 적용될지 어떤 모델에 적용될지는 알 수 없지만 분명한 것은 더 좋은 품질의 음질 개선이 이루어질 것이라는 것입니다. 아직까지 에어팟 맥스 2세대에 관한 뉴스가 많이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사이트인 파텐트리 애플 닷컴은 애플 관련 뉴스가 최신으로 나오는 곳 중 한 곳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정보들이 가장 최신의 뉴스입니다. 또한 에어팟 맥스 2세대의 출시일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으며 앞으로 최소 1년 정도의 시간이 더 소요될 것으로 예측됩니다. 여러 가지 측면에서 맥스 1세대의 모습에서 보여주었던 아쉬움들이 향상되기를 바랍니다. 다양한 문제점들이 개선되면서 업그레이드가 된다는 것을 기본으로 맥스 시리즈가 좋은 평가를 받으며 계속 이어질지 기대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