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의 인물

임예진 나이 남편 자녀 프로필 키 (임예진 리즈 시절 근황)

by 좋은사람킴 2024. 3. 25.

과거 엄청난 미모와 인기를 크게 누리면서 한 시대를 풍미하였던 임예진 배우는 현재도 꾸준한 작품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임예진 배우의 프로필과 딸 남편등 가족관계등 여러가지 정보를 정리하여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임예진 나이
임예진 나이

 

 

1. 임예진 나이 프로필 키

 

임예진님은 1960년 1월 24일 1남 2녀 중 둘째로 서울특별시 성동구 행당동에서 태어났으며 본관은 예천 임씨입니다. 키는 정확히 공개되지 않았으나 약 150 중후반에서 160cm 초반 정도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임예진은 활동명이며 본명은 임기희입니다. 2024년 기준으로 64세의 나이입니다. 무학여자중학교, 무학여자고등학교, 동국대학교 연극영화학 학사로 졸업한 학력입니다.

 

임예진 나이

 

1989년 결혼 최창욱님과 결혼하였고 결혼한 기혼자로서 슬하에 딸 최은비 1녀의 자녀가 있으며 종교는 개신교입니다.

 

 

남편분은 방송국 PD 출신으로 분홍립스틱, 부잣집 아들, 행복을 주는 사람등을 연출한 이력이 있습니다. 남편분은 남에게 빚을 지기 싫어하는 원칙주의자로 알려져 있으며 결혼한지는 30년이 넘었습니다.

 

 

 

2. 임예진 데뷔 리즈 및 드라마 영화

 

삼촌의 소개로 캐스팅되어 여학생 잡지의 표지모델로 데뷔하였으며 스크린 데뷔는 1974년 영화 파계를 통해서 하게 되었습니다.

 

임예진 나이

 

삭발까지 하면서 출연한 영화로 당시 큰 화제가 되었으며 고교 스타로서의 전성기를 누비며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후 진짜진짜 잊지마, 미안해, 좋아해등의 진짜진짜 시리즈가 대박을 터트리면서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임예진 리즈 시절

 

진짜 진짜 좋아해 뮤지컬 신장미 역으로 열연하기도 하였습니다. 드라마는 1975년 TBC 일일연속극 옥피리를 통하여 하게 되었습니다.

 

임예진 나이

 

이후 다양한 작품의 조연과 단역등으로 출연하면서 여러 장르의 넓은 스펙트럼 연기를 선보였습니다. 1970년대에는 원조 국민 여동생으로 불리며 엄청난 미모로 리즈 시절이라는 타이틀도 함께 갖게 되었습니다.

 

 

리즈 시절이란 왕년의 좋았던 시절로 인생의 가장 멋지거나 아름답거나 화려했던 전성기를 의미합니다. 당시 새하얀 피부에 순수하면서도 맑은 이미지로 10대들의 인기를 한몸으로 얻었습니다.

 

 

그렇지만 하이틴 스타라는 이미지가 강하다보니 성인 연기자로서 넘어갈때에 다소 어려움을 겪기도 하였습니다.

 

 

당시 배우 윤여정등의 조언등으로 다시 정신을 차리고 일어나 김수현 작가 드라마의 단골로 출연하면 활발한 연기활동을 펼쳤고 대스타로서 발돋움을 하게 됩니다.

 

임예진 나이

 

나이가 중년에 접어들면서부터는 예능 프로그램등에도 출연하면서 제2의 전성기를 누리게 되었으며 하나뿐인 내편이라는 드라마에서 좋은 연기를 선보이며 특히 큰 주목을 다시 받게 되었습니다.

 

 

올해인 2024년도에는 KBS2 주말드라마 미녀와 순정남의 소금자 역으로 출연하면서 여전히 좋은 연기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연기와 활동으로 대중들에게 사랑받는 임예진 배우를 응원하며 모든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미녀와 순정남 등장인물 줄거리 출연진 드라마 정보

새롭게 시작하는 미녀와 순정남이 많은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녀와 순정남의 드라마 정보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출연진과 줄거리 등장인물등 여

nucleartip.com

 

김지영 배우 복길 나이 남편 시어머니 가족 관계 프로필

김지영 배우는 복길이라는 캐릭터로 기억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것입니다. 이번 문서에서는 김지영 배우의 프로필과 관련 정보를 총 정리하여 안내해 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

nucleartip.com

 

김지원 배우 나이 드라마 키 프로필 가족 언니 학력

김지원배우는 현재 새로운 드라마에 출연하면서 관심을 크게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배우로서 알려지기 전에는 다양한 준비와 활동을 하면서 대중들에게 얼굴이 알려진 적도 있습니다. 이

nuclearti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