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의 인물

오현경 배우 나이 딸 프로필 가족 미스코리아 드라마

by 좋은사람킴 2024. 3. 26.

오현경 배우는 미스코리아로 유명하였으며 또한 다양한 드라마등의 작품에 출연하면서 얼굴이 잘 알려진 배우입니다.

 

하지만 인생에서 힘든 시간을 크게 겪기도 하였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모두 정리하여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현경 배우
오현경 배우

 

 

1. 오현경 배우 나이 프로필

 

오현경 배우는 1970년 3월 25일 서울특별시 은평구 녹번동에서 1남 1녀 중 첫째로 태어났으며 2024년 기준으로 54세의 나이입니다. 서울에서 태어났지만 잠시 나주에서 유아기를 보내기도 하였습니다.

 

오현경 배우 SNS 출처

 

서울여의도초등학교, 장충여자중학교, 계원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 졸업, 단국대학교 연극영화학 89 학사, 중앙대학교 대학원 연극영화학, 신문방송대학원 언론학 석사로 졸업한 학력입니다.

 

오현경 배우

 

170cm의 키에 혈액형은 A형이며 MBTI는 ISFJ입니다. 아버지는 지병인 협심증으로 먼저 별세하셨고 어머니와 남동생이 가족으로 있습니다.

 

2002년 한 사업가와 결혼하였다가 2006년 7월 이혼하였으며 2003년생의 딸 홍채령양을 낳았습니다.

 

 

이혼사유는 전 남편의 주가조작 및 횡령 혐의 등이 있었으며 이로 인해 부부간의 신뢰가 무너지면서 결혼생활이 어려움에 처하게 된것으로 전해졌으며 결국 합의이혼하게 되었습니다.

 

오현경 딸

 

딸 홍채령양은 현재 SNS 인플루언서로 활동하였고 현재는 미국에서 유학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현경 배우의 종교는 개신교이며 현재는 고스트 스튜디오 소속사에서 활동중인 배우입니다.

 

 

 

2. 오현경 미스코리아 드라마

 

어린시절부터 빼어난 외모의 소유자였던 오현경 배우는 계원예고 2학년 시절에 CF 모델로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오현경 리즈 시절

 

이후 1988년 KBS1 드라마 사랑이 꽃피는 나무를 통하여 데뷔하였습니다. 또한 단국대 재학시절에는 제33회 미스코리아 진에 선발되면서 주목을 받았고 이후 각종 광고와 드라마에서 더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하지만 1998년도 전남자친구와의 사생활을 담은 영상이 유출되면서 사회에 큰 파장을 불러왔습니다. 당시 영상은 분실하여 유포된 것으로 알려졌으나 오현경 배우에게는 이미지적으로 큰 타격이 되었습니다.

 

결국 모든 활동을 중단한 채 미국으로 떠나며 공백기를 가졌습니다.

 

오현경 배우

 

이후 2002년도에 귀국을 하였으며 결혼을 하였고 이름도 오상지로 개명을 하였다가 다시 본래 이름으로 바꾸기도 하였습니다. 본명은 오현경이 맞습니다.

 

 

긴 공백끝에 다시 복귀한 작품인 조강지처 클럽이 메가 히트를 치면서 완벽한 복귀에 성공하게 되었습니다.

 

 

오현경 배우

 

당시 복귀를 고려하지 않았으나 긴 인연의 문영남 작가의 설득끝에 참여하였으며 추후 오현경 배우는 다시 작품활동을 시작하게 해준 것에 대해 감사함을 표현하였습니다.

 

이 드라마로 SBS 연기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면서 다양한 작품을 출연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후 지붕뚫고 하이킥을 비롯하여 대풍수,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등의 주조연급으로 높은 인기를 누렸고 왕가네 식구들에서 왕수박 역과 신사와 아가씨 차연실역으로 큰 사랑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오현경 배우

 

극을 안정적으로 이끈다는 평가를 받으면서 배우로서의 확실한 연기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올해의 경우 수지맞은 우리라는 KBS1 드라마에서 채선영역을 맡으면서 여전히 꾸준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연기를 통하여 대중들에게 인정받고 사랑받는 오현경님을 응원하며 모든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임예진 나이 남편 자녀 프로필 키 (임예진 리즈 시절 근황)

과거 엄청난 미모와 인기를 크게 누리면서 한 시대를 풍미하였던 임예진 배우는 현재도 꾸준한 작품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임예진 배우의 프로필과 딸 남편등 가족관계등 여

nucleartip.com

 

이범수 배우 아내 나이 아들 딸 영화 키 프로필 이혼 조정

이범수 배우는 그동안 다양한 영화 및 드라마, 예능 등에 출연하면서 대중들에게 잘 알려져있는 인물입니다. 다만 최근에 이혼 조정 소식이 전해지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nucleartip.com

 

김지원 배우 나이 드라마 키 프로필 가족 언니 학력

김지원배우는 현재 새로운 드라마에 출연하면서 관심을 크게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배우로서 알려지기 전에는 다양한 준비와 활동을 하면서 대중들에게 얼굴이 알려진 적도 있습니다. 이

nuclearti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