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중계 드라마 영화 OTT

1980 영화 정보 감독 출연진 등장인물 줄거리

by 좋은사람킴 2024. 3. 25.

1980 영화가 개봉을 앞두면서 많은 대중들의 관심을 받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앞서 흥행에 크게 성공한 시대상을 반영한 영화가 있었습니다.

 

이번 영화도 어떠한 내용과 시사점 및 시대적인 모습을 보여줄지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1980 영화 정보를 총 정리하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980 영화
1980 영화

 

 

1. 1980 영화 정보 안내

 

1980 영화는 역사 시대극과 드라마 장르의 영화로서 2021년도에 촬영하여 올해인 2024년 3월 27일에 개봉하게 되었습니다.

 

 

영화는 전라남도 광주시가 배경이지만 실제 촬영은 목포시에서 이루어졌으며 상영 시간은 1시간 38분 52초입니다. 펀딩을 통해 개봉비용을 모은 영화로서 목표액을 초과 달성해 개봉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감독은 강승용님이 맡았으며 강신일, 김규리, 백성현, 한수연 배우등이 출연합니다. 강승용 감독의 경우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영상예술학를 졸업하였습니다.

 

 

또한 상명대학교 예술대학 무대디자인학과 겸임교수등을 지낸 경력이 있습니다. 1995년도부터 미술 감독으로 오랜시간동안 일을 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번에 처음으로 총 감독과 미술, 각본을 직접 맡은 영화 1980이 개봉하게 되었습니다. 강승용 감독은 광주를 오가면서 유가족분들을 만나고 자료도 제공받아서 이번 영화를 제작하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강신일 배우는 아버지역, 철수 엄마역의 김규리, 삼촌역에 백성현, 영희 엄마역에 한수연 배우가 캐릭터를 맡아 연기하였습니다. 이외에 송민재, 박주원, 박준혁, 이정우 등의 여러 배우들이 출연합니다.

 

 

 

2. 1980 영화 줄거리 배경 시점

 

서울의 봄등 역사 소재를 바탕으로 한 영화가 큰 인기를 끌었던 적이 있습니다. 이러한 붐으로 역사를 공부하고 관심을 갖게된 대중들이 상당히 늘어나기도 하였습니다.

 

 

이번 1980 영화 또한 5.18 민주화운동을 주요 소재로 다룬 영화입니다. 1980 영화는 517 쿠데타와 대한민국 제5 공화국을 시대적 배경으로 삼고 있습니다.

 

 

시기적으로 보자면 1979년도 박정희 암살 이후 시점부터 1980년 전두환 대통령 취임까지를 기준으로 합니다.

 

 

큰 인기를 얻었던 서울의 봄 이후 시점이라는 점에서 앞서 영화를 보셨던 분들에게는 더욱 큰 메리트가 있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남의 중국집 장사를 도아온 철수 할아버지가 마침내 자신의 음식점을 오픈하고 가족들과 행복한 꿈을 꾸지만 역사적인 사건들이 벌어지며 평화가 깨져가는 내용입니다.

 

 

군사반란을 막지 못한 여파가 어떻게 시민들의 삶을 파괴해 나갔는지를 담아내며 슬픔과 분노, 아픔의 역사 현상으로 관객들을 초대합니다.

 

 

무엇보다 1980영화의 주인공은 유명했던 과거의 인물들이 아니라 평범한 사람이 주인공이며 일반적인 대중들의 시각에서 역사적 사건을 조명합니다.

 

 

이에 따른 배우들의 진정성 넘치는 연기가 펼쳐지는 점에서 과거의 작품들과 차별적인 요소들도 갖추고 있는 작품입니다.

 

엄청난 투자를 받고 제작한 영화는 아니지만 섬세한 배우들의 연기와 역사적 시사점이 있다는 평가를 사전에 받았습니다.

 

또한 총선이 곧 코앞에 있는 상황에서 개봉되는 영화라서 더욱 주목받고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감독은 정치적인 영화가 아니라 518의 진실을 담기 위해 제작한 영화라고 발언하였으며 관객분들이 평가해 달라고 밝혔습니다.

 

 

작품에 참여한 배우들은 진심을 다하여 연기하였고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평범한 시민들의 아픔과 애환 그리고 우리의 역사를 볼 수 있는 이 영화는 충분히 볼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영화 1980 관람을 추천드리며 모든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파묘 줄거리 결말 스포 해석

영화 파묘는 올해 가장 주목받는 영화이자 천만관객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 화제의 작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파묘의 줄거리를 안내해 드립니다. 또한 결말과 이에 대한 해석에 대해 안내

nucleartip.com

 

듄 파트2 개봉일 예매 예고편 줄거리 총 정리

듄파트2가 곧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처음보시는 분들도 계실 것이고 혹은 앞서 보시고 이번 개봉을 기다리시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듄 파트2와 관련된 여러가지 정보들을

nucleartip.com

 

미녀와 순정남 등장인물 줄거리 출연진 드라마 정보

새롭게 시작하는 미녀와 순정남이 많은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녀와 순정남의 드라마 정보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출연진과 줄거리 등장인물등 여

nuclearti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