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의 인물

손석구 프로필 출연드라마 영화 학력 회사 소속사 키

by 좋은사람킴 2024. 3. 28.

손석구님은 그동안 다수의 영화와 드라마등에 출연하면서 인지도를 높여온 배우입니다. 최근에는 새로운 출연작품이 개봉되면서 다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손석구님의 프로필과 관련 소식을 정리하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손석구 프로필
손석구 프로필

 

 

1. 손석구 프로필

 

손석구님은 1983년 2월 7일 충청남도 대전시 중구 태평동에서 태어났습니다. 본관은 밀양 손씨이며 2024년 기준으로 41세의 나이입니다. 178.7cm의 키에 몸무게는 80kg이며 혈액형은 B형에 MBTI는 INFJ입니다.

 

 

손석구님의 집안은 대대로 사업가 집안이며 아버지 손종관님은 남선정공의 사장이였습니다. 이 회사는 현재 손석구님이 맡아서 대전광역시에 운영하는 회사이기도 합니다.

 

손석구 SNS 출처

 

두살 아래의 1985년생 남동생 손상구가 가족으로 있으며 서울에서 함께 거주중이라고 한 방송에서 언급하기도 하였습니다. 대전전민중학교를 다니다가 중퇴하고 해외로 유학을 떠났습니다.

 

유학을 떠나게된 계기는 미술에 대한 관심과 내향적인 성격을 바꾸기 위한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다큐멘터리 감독을 꿈꾸며 세인트존스 예비학교, 시카고 예술대학교 필름미디어연출과를 다니다가 중퇴하였으며 밴쿠버 미디어 아트 인스티튜트 연기과 학사로 졸업한 학력입니다.

 

 

학교는 해외에서 다녔지만 손석구님은 대한민국 육군 제1경비연대 병장 만기전역한 군필자입니다. 추후 군 관련 드라마에 출연하기도 하였습니다. 

 

손석구 프로필

 

현재는 강남구 삼성동 소재 주식회사 스태넘 소속이며 1인 소속사 겸 제작사 설립한 곳으로 자신의 이름을 따서 회사 이름을 만들었습니다.

 

 

손석구님은 농구, 육상등 평소 운동을 좋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그림을 그리거나 서예 및 글을 쓰는 것이 특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2. 손석구 출연드라마 영화

 

손석구님은 처음에는 감독을 꿈꾸었으나 연기를 공부하면서 배우로 전향하게 되었습니다. 2011년 연극 오이디푸스의 코러스 역으로 연기를 시작하였으며 단편 영화등에 출연하면서 미술감독을 맡기도 하였습니다.

 

손석구 프로필

 

드라마 데뷔는 2016년도 SBS 나청렴의원 납치사건에서 단역으로 출연하다가 2018년 tvN 드라마 마더에서 이설악 역을 잘 소화하면서 큰 주목을 받기 시작하였습니다.

 

 

이후 주연은 KBS 드라마 최고의 이혼을 통해서 하게 되었습니다. 영화 데뷔는 2016년 영화 블랙스톤을 통해서 하게 되었습니다.

 

손석구 프로필

 

더욱 큰 인기를 끌게 된 계기는 2021년 넷플릭스 드라마 D.P에서 임지섭 역할을 잘 소화면서 인기가 올랐으며 영화 영화 연애 빠진 로맨스에서는 박우리 역으로도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인생 최고의 전성기를 보낸 2022년도에는 범죄도시2의 강해상 역할을 완벽하게 소화하면서 대스타의 반열에 오르게 되었으며 나의 해방일지 드마라에서 구씨역으로도 큰 인기를 누리며 손석구의 해를 만들었습니다.

 

 

그는 메인 빌런 캐릭터부터 액션등 다양한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주면서 연기력에서 큰 호평을 받았습니다. 또한 디즈니 플러스 카지노에서는 최민식과 함께 몰입감 넘치는 연기를 선보이며 큰 호평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손석구 프로필

 

드라마와 영화 뿐만이 아니라 나무위의 군대라는 연극에도 출연하는등 연기에 진심인 모습으로 극찬을 받았습니다.

 

 

올해에는 넷플릭스 드라마에 이어서 댓글부대라는 영화의 임상진 주연을 맡으며 출연하였고 현재 개봉을 시작한 상황입니다. 또한 추후 드라마 나인 퍼즐 한샘역으로 나올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손석구님은 뛰어난 연기력으로 KBS 연기대상 남자 신인상을 비롯하여 최우수조연상 남자부문 영화제 신인남우상, TV부문 남자 최우수연기상등 다수의 상을 수상하면서 연기력을 확실히 인정받았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연기와 활동으로 대중과 시청자들에게 인정받고 사랑받는 손석구님을 응원하며 모든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기생수 더 그레이 출연진 몇부작 감독 (만화, 원작, 뜻)

기생수 더 그레이가 공개를 앞두고 있으며 많은 대중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생수 더 그레이의 원작부터 출연진 등장인물등 관련 정보를 총 정리하여 안내해 드리

nucleartip.com

 

1980 영화 정보 감독 출연진 등장인물 줄거리

1980 영화가 개봉을 앞두면서 많은 대중들의 관심을 받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앞서 흥행에 크게 성공한 시대상을 반영한 영화가 있었습니다. 이번 영화도 어떠한 내용과 시사점 및 시대적인 모습

nucleartip.com

 

미녀와 순정남 등장인물 줄거리 출연진 드라마 정보

새롭게 시작하는 미녀와 순정남이 많은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녀와 순정남의 드라마 정보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출연진과 줄거리 등장인물등 여

nuclearti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