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중계 드라마 영화 OTT

퍼펙트 데이즈 영화 후기 리뷰

by 좋은사람킴 2024. 7. 24.

당신의 하루는 어떠한 기쁨으로 채워져 있는지 질문을 던지는 영화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퍼펙트 데이즈라는 영화에 대한 솔직한 리뷰를 진행해 보고자 합니다.

 

퍼펙트 데이즈
퍼펙트 데이즈

 

 

1. 퍼펙트 데이즈 영화 소개

 

바쁜 현대 사회 속에서 우리는 끊임없이 달려가고 있습니다. 하루를 채울 일들이 너무 많고, 하루가 모자라다고 느낄 때가 많습니다. 그러다 보면 우리는 일상의 작은 행복들을 간과하기 쉽습니다. 영화 '퍼펙트 데이즈'는 바로 그런 일상 속 작은 행복들을 일깨워주는 따뜻한 영화입니다.

 

 

퍼펙트 데이즈는 도쿄 시부야의 공공 화장실 청소부 '히라야마'를 주인공으로 합니다. 히라야마는 매일 똑같은 일상을 반복합니다.

 

 

카세트 테이프로 올드 팝을 듣고, 필름 카메라로 사진을 찍고, 자전거를 타고 단골 식당에 가서 술 한 잔 마시고, 헌책방에서 소설을 읽으며 하루를 마무리합니다. 그의 하루는 단순하고 반복적이지만, 그는 그 속에서 작은 행복을 찾습니다.

 

 

어느 날, 히라야마의 조카가 찾아옵니다. 사이가 소원했던 조카의 방문은 히라야마의 일상에 작은 변화를 가져옵니다. 조카와 함께 시간을 보내면서 히라야마는 새로운 경험을 하고, 새로운 사람들을 만납니다.

 

 

퍼펙트 데이즈는 화려한 스토리 라인이나 극적인 전개는 없지만, 따뜻한 감성으로 우리를 감동시킵니다. 영화는 우리에게 일상 속 작은 행복들을 소중히 여기라고 말합니다. 또한, 삶의 속도를 늦추고,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를 소중히 여기라고 일깨워줍니다.

 

퍼펙트 데이즈는 바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영화입니다. 영화를 보면서 우리는 잊고 있었던 작은 행복들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더 의미있고 풍요로운 삶을 살아가기 위한 영감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영화의 감독 빔 벤더스는 독일 영화계를 대표하는 거장 감독으로, 1945년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젊은 시절 의학, 철학, 미술 등 다양한 분야를 공부하며 예술적 감성을 키웠고, 이후 영화에 흥미를 느껴 영화 감독을 지망하게 됩니다.

 

 

벤더스 감독은 1967년 단편 영화 'The Spooky Ones'로 데뷔한 후, 1971년 장편 영화 데뷔작 'Die Angst des Tormanns beim Elfmeter'(골키퍼의 불안)를 발표하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그는 1970년대 독일 영화界의 새로운 물결인 '뉴 저먼 시네마'의 주요 인물로 떠오르며 독일 영화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습니다.

 

 

벤더스 감독의 영화들은 독일 사회의 현실과 인간의 내면을 섬세하게 탐구하며, 독특한 영상미와 서정적인 분위기로 유명합니다.

 

또한 그는 미국과의 문화적 교류를 통해 미국 영화에도 영향을 끼쳤으며,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끊임없이 새로운 도전을 시도하는 실험적인 감독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빔 벤더스 감독의 6년 만의 장편 극영화 복귀작 '퍼펙트 데이즈'는 제76회 칸 영화제 경쟁부문에 출품되어 주연 야쿠쇼 코지가 일본 배우로는 19년 만에 두 번째로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며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벤더스 감독은 또한 본작으로 에큐메니컬상을 수상하며 칸 영화제에서 두 개의 상을 거머쥐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빔 벤더스 감독은 오즈 야스지로 감독의 열렬한 추종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칸 영화제 인터뷰에서 "오즈가 그의 마지막 영화인 '꽁치의 맛'을 도쿄에서 만든 지 60년 만에 '퍼펙트 데이즈'를 촬영했습니다.

 

그리고 우리 영화의 주인공 이름이 히라야마인 것은 우연이 아닙니다"라고 말하며 오즈 감독에 대한 존경심을 드러냈습니다.

 

 

'퍼펙트 데이즈'는 도쿄 시부야에서 일하는 평범한 화장실 청소부 히라야마의 일상을 통해 작은 행복의 소중함을 이야기하는 영화입니다.주인공 히라야마는 매일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도 작은 즐거움을 찾고, 현재의 순간을 소중히 여기며 살아갑니다.

 

야쿠쇼 코지는 '퍼펙트 데이즈'에서 히라야마 역을 섬세하게 연기하며 칸 영화제 남우주연상을 거머쥐었습니다.

 

 

그는 인터뷰에서 "정말 다큐멘터리처럼 거의 시험 없이 실전만 반복해서 찍었기 때문에 마치 그곳에서 진짜 생활을 하는 것 같은 촬영이었습니다.

 

다시는 찾아오지 않는, 지금의 이 순간순간을 소중히 살겠다는 생각으로 연기했습니다"라고 말하며 영화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퍼펙트 데이즈'는 제96회 아카데미 시상식 국제영화상 일본 출품작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일본이 70여년간 오스카 시상식 출품작 중 외국인 감독의 작품을 선정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는 '퍼펙트 데이즈'의 높은 국제적 인정을 보여주는 지표입니다.

 

 

'퍼펙트 데이즈'는 텔루라이드 영화제, 토론토 국제 영화제, 산세바스티안 국제 영화제, 타이베이 김마 영화제, 도쿄 국제 영화제 등 세계 각국 영화제에서 상영되었습니다. 또한 북미 지역에서는 네온, 영국, 아일랜드, 튀르키예, 라틴 아메리카 지역에서는 MUBI가 배급을 맡아 전 세계 관객들에게 선보였습니다.

 

 

퍼펙트 데이즈는 한국에서도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2023년 11월에는 '2023 씨네큐브 예술영화 프리미어 페스티벌'에서 상영되었으며, 2024년 7월에는 야쿠쇼 코지가 내한하여 무대 인사와 씨네토크를 진행했습니다.

 

칸 영화제에서 2023년 5월 25일, 독일에서 2023년 12월 21일, 일본에서 2023년 12월 22일, 국내에서 2024년 7월 3일개봉하였습니다. 상영 시간은 124분 (2시간 4분 26초)이며 제작비 1400만 달러(약 194억)가 소요되었습니다. 포스팅을 작성하는 2024년 7월 23일 기준 53,569명 관람객이 관람하였습니다.

 

 

저는 이 영화와 패터슨이라는 과거에 보았던 영화가 떠올랐습니다. 평범한 일상에 대한 섬세한 묘사가 공통점입니다.

 

두 영화 모두 화려하거나 드라마적인 사건이 아닌, 평범한 주인공의 일상을 섬세하게 묘사합니다. '퍼펙트 데이즈'에서는 화장실 청소부 히라야마의 일상, '패터슨'에서는 버스 기사 패터슨의 일상을 보여줍니다.

 

패터슨 영화

 

작은 행복의 발견이라는 공통분모도 존재합니다. 두 영화 모두 평범한 일상 속에서 작은 행복을 찾는 이야기를 다룹니다.

 

 

히라야마는 일상의 작은 일들에 감사하며 행복을 느끼고, 패터슨은 시 쓰고 사진 찍는 것을 통해 작은 행복을 찾습니다. 느리고 여유로운 분위기도 닮아 있습니다. 두 영화 모두 빠르게 흘러가는 현대 사회와는 달리, 느리고 여유로운 분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관객들에게 마음의 여유를 선사합니다.

 

 

아름다운 영상미도 있습니다. 두 영화 모두 아름다운 영상미로 유명합니다. '퍼펙트 데이즈'에서는 도쿄의 아름다운 풍경을, '패터슨'에서는 뉴저지의 아름다운 풍경을 담아냅니다.

 

그러나 퍼펙트 데이즈도 그렇고 패터슨도 마찬가지이지만 말하고자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특별히 흥미진진한 스토리 라인이나 짜릿한 액션 장면이 없기 때문에 느리고 지루하다고 느끼는 관객들이 있을수 있다는 점입니다.

 

 

특히 활동적인 영화를 좋아하는 관객들에게는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인적인 취향을 잘 고려하셔서 영화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2. 퍼펙트 데이즈란 무엇인가 

 

 

영화는 우리에게 질문을 던지며 당신의 하루는 어떠한 기쁨으로 채워져 있는지 묻습니다. 영화의 제목은 퍼펙트 데이즈입니다.

 

 

영화 '퍼펙트 데이즈'(Perfect Days)의 제목은 영화를 보는 관객에 따라 다양한 해석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모호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크게 다음과 같은 세 가지 해석 방식으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영화 속 주인공 히라야마는 평범한 화장실 청소부이지만, 작은 일들에 감사하며 행복을 느끼는 따뜻한 마음씨를 가진 인물입니다. 그는 매일 아침 일찍 일어나 출근하고, 화장실을 청소하며 하루를 보냅니다.

 

 

영화는 그의 일상을 따라가며 그의 작은 행복들을 보여줍니다. 비록 평범하지만 소중한 하루들. 히라야마에게는 특별한 사건이나 드라마적인 전개는 없지만, 그는 일상의 작은 일들에 감사하며 현재의 순간을 소중히 여깁니다.

 

 

또한,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따뜻한 위로와 사랑을 느낍니다. 이러한 그의 관점에서 '퍼펙트 데이즈'는 완벽하지는 않지만 소중하고 의미 있는 하루들을 의미한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영화는 명확한 메시지를 제시하지 않고 관객들에게 해석의 여지를 남깁니다. 따라서 관객들은 영화를 통해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자신에게 있어서 '퍼펙트 데이즈'가 무엇인지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작은 행복에 눈뜨는 관객: 영화는 바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힐링과 감동을 선사합니다. 관객들은 영화를 통해 일상 속 작은 행복에 눈뜨고, 현재의 순간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가지게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퍼펙트 데이즈'는 관객들이 스스로 만들어가는 완벽한 하루를 의미한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영화 속 히라야마의 삶은 완벽하지 않습니다. 그는 과거의 상처를 안고 살아가고 있으며, 사회적으로 큰 성공을 거둔 인물은 아닙니다.

 

하지만 그는 작은 일들에 감사하며 행복을 느끼고, 현재의 순간을 소중히 여깁니다. 이러한 그의 모습은 완벽하지 않은 현실과의 대비를 통해 진정한 행복의 의미를 생각하게 합니다.

 

 

영화 '퍼펙트 데이즈'의 제목은 명확한 의미를 제시하지 않고 다양한 해석을 불러일으키도록 의도적으로 만들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관객들이 영화를 통해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자신에게 있어서 '퍼펙트 데이즈'가 무엇인지 생각해보도록 하기 위한 감독의 의도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퍼펙트 데이즈'의 제목에 대한 정답은 하나만 존재하지 않습니다. 관객들은 영화를 직접 감상하고, 자신만의 해석을 만들어나가는 과정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영화 핸섬가이즈 원작 리뷰 정보 총 정리

이번 글에서는 2024년 6월 26일에 개봉한 화제의 영화 핸섬가이즈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 영화는 코미디와 공포, 블랙 코미디, 스릴러, 가톨릭, 오컬트, 미스터리,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독

nucleartip.com

 

콰이어트 플레이스: 첫째 날 볼만할까? 평점 후기 리뷰 줄거리

콰이어트 플레이스: 첫째 날이 개봉을 하여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 영화의 정보와 더불어서 과연 볼만한 작품인지 냉정한 시각에서 평가를 내려보도록 하겠습니다.    1

nucleartip.com

 

하이재킹 뜻 실화 영화 후기 평점 리뷰

1971년, 모두의 목숨을 건 하늘 위의 사투. 영화 하이재킹 정보를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립니다. 이영화는 1971년 대한항공 F27기 납북 미수 사건을 바탕으로 제작된 영화이며 지금부터 본격적

nucleartip.com